개인적으로 6월에 소셜 미디어 연관 행사에 참여하여 발표하게 되어 간단히 정리하여 공유합니다.

 

사용자 삽입 이미지
먼저, 오는 6 20일 진행되는 세미나에서 소셜 미디어와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됩니다. 오픈 업 세미나는 웹 서비스 기반 창업을 하셨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이 모여 스타트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이고, 이번이 다섯번째 모임이라고 하시네요.

어제 네오위즈 인터넷의
과 엔서즈의 뵙고, 여러가지 오픈 업의 의미와 행사 진행에 대해 논의를 했는데요. 시간적 여유를 확보해서 start up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하고, 그리고 대화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. 혹시 상세 사항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믹스 에서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관련행사에는 저 이외에 신규 서비스를 런칭하신 회사의 대표님들과 네오위즈 인터넷 최이사님 등 총 4명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.

두번째 소개해 드리는 행사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연례행사인
니스 로그 밋 2009’입니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2007
5월부터 시작된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이 이제 3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, 개인적으로 3회 년속 발표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고요. 3년 근속 유일발표자네요.
J

제가 발표하는 주제는 소셜 미디어 운영정책 및 가이드라인이며,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내용일 수 있으나,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들은 많이 보유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운영정책 및 가이드라인을 정리하여 공유할 예정입니다. 블로그를 시작으로 기업이 소셜 미디어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 사항에 봉착하게 되는데, 이런 문제 혹은 과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을지를 먼저 규명하고 대내외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이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.

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키노트로는 과학 콘서트 등 저자로 유명하시고,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 분야 정재승 박사님이 하실 예정인데, 뇌공학을 전공하는 교수님은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,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어떻게 활용하는 것을 제안하실지 매우 궁금하네요. 그외에 소셜 미디어 업계를 대표하는 회사들의 대표님들이 서비스 및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고, LG전자, 국방부, 1인지식기업 등 실제 사례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. 개인적으로는 패널토론에도 참가하게 되는데요. 그날 하루 참 바쁘겠네요.

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
로그 혹은 믹스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두개의 공개 행사를 소개해 드렸는데,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하고요. 혹시라도 행사장에서 뵙게 되면 반갑게 인사 드리겠습니다.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
Creative Commons License



Trackback URL : http://junycap.com/trackback/549

  1.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9에 참여합니다

    Tracked from Beer2DAY 2009/06/22 15:18 Delete

    비어투데이를 오픈하고 약 한 달이지나고 있습니다. 그 사이 다양한 행사 소개도 하고, 맥주와 함께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많은 블로거들의 말씀을 들었습니다. (--)(__) 꾸뻑! 감사합